태국 DTV 비자를 온라인으로 신청하면서 명확하지 않은 문구가 있어서 태국 대사관에 문의를 했다. 서류를 작성하다 보면은 출국 예정일 및 비행기 편명까지 작성하게 되어 있다 보니 궁금해진 상황들이 있었다. 특히 주한 태국 대사관에서 비자 신청 시 한국인은 비용이 추가적으로 발생하지 않는다. 하지만 제3국에서 신청 시 서류 접수 비용이 10,000 bth을 지급해야 된다.
DTV 접수 기간 및 소요시간 비용
비자 신청 결과는 접수 날짜로 부터 영업일 7~14일 주말 휴무 제외라고 답변을 받았다.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1달 정도 걸린 것으로 많은 블로거 글이나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에서 유목민 비자 DTV신청 시 한국인은 비용은 발생하지 않는다. 다른 나라에서 신청 시 10,000 bth를 지급해야 된다.
문의 사항 및 해결 방법
태국 대사관과 통화를 시도 하려고 정말 거짓말 안 하고 100번은 했는데 연결이 안 된다. 대사관에 방문을 했다. 위와 같은 서류를 받았고 문의 사항을 메일로 썼더니 24시간 후 답변이 왔다. 즉 visa.sel@mfa.go.th로 문의 하시면 된다. 유선상담이 불하 가다는 내용이 있다.
비자 발급 유의사항
출국 예정에 맞춰 승인하는 시스템이 아니라 접수 날짜 기준으로 비자 심사 및 승인하는 시스템이라고 한다. 장기 비자의 경우 비자 발급 날짜가 예상보다 늦을수 았다고 한다.
입국일자 및 비행기 편명 숙소
사실 이미 신청을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입국 예정일을 입력해야 되고 비행기 편명까지 써야 된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사전에 비행기를 구매하거나 호텔 예약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하지만 태국 대사관의 답변은 장기 비자의 경우 비자 발급 날짜가 예상보다 늦을 수 있으니 항공권은 비자 발급 받은 후 구매 하는 것을 권장하다고 한다.
비자 발급 받을 시 위치 지역
사실 많은 사람들 나 포함 태국을 입국했다가 또는 제3국에서 받고 싶었다. 서류는 제출했고 온라인 승인 이기 때문에 가능할 것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생각을 하게 된다. 하지만 대사관 답변은 태국 체류 중이거나 또는 대한민국이 아닌 지역에 체류 중인 경우 주한태국대사관으로 비자 발급 신청이 불가합니다. 비자 발급 후 타 지역에 체류 중인 증서를 밝힌 경우 주한태국대사 곤 권력 범위 외에 체류한 사유로 젒 건을 거부 또는 취소할 수 있다고 한다. 즉 주한 태국 한국 대사관에서 발급 하는 비자이기에 3국에서 채류시 발급 불가라는 이야기다.
태국 여행 비행기 특가 상품 확인
태국 DTV 비자 유목민 비자를 신청 하면서 내가 궁금했던 상황들은 남들도 궁금할 것이라고 생각을 했고 여러분에게 정보를 드리고자 글을 써본다. 한국 대사관에 신청 시 한국에 머물고 있어야 되며 한국인은 현재 해당 비자 신청 시 비용은 발생하지 않는다. 제3국에서 신청 시 10,000 bth 비용이 발생하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https://www.trip.com/t/Kk47F6ByzX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