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경험한 해외여행

발리 여행 공항 입국 심사 조건 및 절차 도착비자 가격 비교 2022년 10월 6일 기준 노약자 임산부 어린아이 동반 여행객은 더 빠르게 입국!!

by Jeffery 2022. 10. 8.
728x90
300x250

2022년 10월6일  인천에서 발리로 

오후 4시 비행기를 타고 발리 응우라라이 공항에 도착
발리 여행을 하시려는 분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 드리고자 공항 입국 심사 조건 및 절차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서울 출발 오후 4시 발리 도착 오후 10시 

서울과 발리의 시간 차이는 1시간 입니다. 

즉 서울 시간은 11시 약 7시간 정도가 걸립니다. 비행 시간은

아고 피곤해 다행 인것은 좌석을 잘 잡아서 편안하게 왔네요 

좌석을 선택 하실때 어떤 좌석을 선택 하시나요?

보통 일반 클라스에서 좋은 열은 10열  27열 29 30열 42 43열

이유는 다리를 쭉 펼수 있고 뒷사람 눈치 안보고 좌석을 편하게 뒤로 재낄수 있습니다. 

ㅎㅎㅎㅎ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이야기 해드리자면

공항은 많이 붐비지가 않았네요 

발리 공항은 보안 때문인지 뭐 때문인지 와이파이가 잘 안터 집니다. 

발리 공항 입국 심사 절차 및 규정에 대해서 설명 해드리자면 먼저 

코로나 백신 증명서를 확인 합니다. 

영문버전이고 coov 쿠프로 보여 주셔도 됩니다. 여권이랑 같이 제출 하시면 됩니다. 

다음 도착 비자를 구매 합니다. 

각 나라별 환율이 다른데 

각 나라 화폐를 이용하실 수 있고 마스터 카드를 이용해서 구매하셔도 됩니다. 

주의하실 점!!

한국 돈이 71,349원 

인도네시아 루피아 500,000만->한화 46,800원

즉 절대 비자는 한화로 사지 말라는 겁니다. 

요즘 달러가 강세라고 하더라도 

$35-> 4만 9천 원입니다. 

일본 환율이 좋지도 않은데 5,000엔이면 4만 9천 원 인데

한화는 7만 천 원 

한국 돈의 가치가 너무 없네요  한국돈으로 구매를 하시면 호구!!

전 미국돈 35달러로 구매 했습니다. 

입국 심사 하는 줄인데 

입국편이 많치 않아서 인지 빠르게 입국 심사를 받을 수 있었네요 

일반적으로 줄을 서는 방법과 

스패셜 라인이라고 

임산부 노약자(65세이상) 어린아이 5살 미만 동반자등 따로 빠르게 입국하는 줄이 있으니 참고 하시길

당연히 스페셜이라는건 빠르게 입국 하실수 있다는 겁니다용

저 표지판처럼 스페셜 라인이 있으니 잘 체크하심 됩니다 

입국 심사 뭐 특별한 건 물어보지 않더라고요

발리에 얼마 동안 있어?

영어로 질문 한 가지 

이것도 사람들이 많아서 라인이 길어서 그렇지 실제 입국 심사 도장 받는 데는 1분

다음 세관 신고

세관 신고를 하는 방법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이렇게 종이로 작성하는 방법

이름 생년월일 직업 국적 핸드폰 번호 

머물 숙소 이름 주소(이름만 써도 됨)

비행 편

도착일

가족여행 및 그룹으로 오신 분들은 한 명만 작성하셔도 됩니다 



미리 전자 세관신고

https://bcngurahrai.beacukai.go.id/ecd/?h=beranda

 

Electronic Customs Declaration

CLICK THE LINK BELOW TO ACCES THE NEW SYSTEM. https://ecd.beacukai.go.id Filling out the Electronic Customs Declaration (E-CD) on the cdbali.net link has been deactivated, to fill out the Electronic Customs Declaration (E-CD) please use link above.

bcngurahrai.beacukai.go.id

편하신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되는데

전 앱 깔기 싫어서

그냥 종이로 썼네요

그냥 종이만 주고 지나가면 됩니다.

ㅋㅋㅋㅋㅋ

즉 발리 입국하는데는 신고서는 세관 신고서 저거 딱 한가지 인데 미리 다운로드 받아서 정보를 입력 하시면 글로 쓰는것은 한개도 없는 편리함이 있기는 합니다.

마지막

이제 짐을 엑스레이에 통과하면 끝인데

사진 찍었는데 다 지우라네요!!

어때요 발리 여행으로 입국하기 어렵지 않죠!!

발리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 백신 접종 증명서는 필수!

즉 백신을 안맞으신 분들은 어느나라라도 그렇겠지만입국 불가 합니다.

도착 비자를 구매하실 분들은 한국 돈보다는 발리 루피아 또는 달러

지난 6월 입국 시에도 그랬는데 무슨 다른 앱 깔고 설명하시는 블로거분들이 많은데 다 없으셔도 됩니다.

직접 오기는 한건지 ㅋㅋㅋㅋ

간단하게 입국 절차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발리 여행 오시는 분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다음 글은 공항에서 시내 아니 전 지역

정말 싸게 이동하는 방법에 해해서 설명해 드릴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