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랑카 여행 떠나기전 알고 가면 좋은 팁 Top 10 !!
스리랑카 여행 미지의 세계로의 여행이다. 기본적인 스리랑카 여행을 하기 전 알고 가면 좋을 정보들을 공유해보고자 한다. 기본 사전 여행 지식으로 수도, 공항, 종교, 비자 및 비행시간, 시차, 화폐, 언어, 날씨, 환전, ATM, 심카드 교통수단 픽미 까지 여행 정보 알고 여행 떠나시죠!!
스리랑카 수도 및 공항
미지의 나라 스리랑카의 수도는 콜롬보이다. 공항은 반다라아아이크 국제공항(Bandaranaike International Airport)
위치
https://maps.app.goo.gl/Semq9epu8tEwoyex9
스리랑카 종교
사실 스리랑카도 다양한 종교를 가지고 있으며 그 중 가장 많은 신자를 가지고 있는 종교로는 불교를 꼽을 수 있다. 불교 이외에도 힌두교, 이슬람교, 기독교가 있으며 대표적인 불교 국가로 알려져 있다.
스리랑카 비자 및 비용 신청 사이트
스리랑카 여행시 비자는 일반 여행 비자, 사업 비자, 단기 비자등이 있으며 ETA 스리랑카 사이트를 통해서 사전 요청을 해야 된다. 아래 사이트를 통해 들어가서 신청을 하면 되고 비용은 USD 52 달러이다. 재미난 것은 비용 결제를 하고 신청한 지 5분도 안돼서 승인 메일이 온다.
사이트
스리랑카 비행시간 / 시차
수도 콜롬보 까지 비행시간은 약 8시간 15분이 걸린다. 직항으로 스리랑카항공 대한항공이 공동운항을 하고 있으며 타 항공사 이용 시 경유를 통해서 입국할 수 있다. 한국과의 시차는 3시간 30분이다. 즉 한국 시간 오후 4시 30분이면 오후 1시가 스리랑카 시간이다.
스리랑카 화폐
스리랑카 주요 통화 화폐로는 루피아를 사용한다. LKR 100루피 기준으로 한국돈 410원이다. (2024년 1월 15일 기준) 카드보다는 현금 거래가 이루어 지기에 달러를 준비하셔서 공항 또는 시내 환전소에서 루피아로 환전하시면 된다.
스리랑카 언어
신할리어/ 타밀어를 주로 사용하고 있으며 북쪽 인도와 가까운 쪽에서 타밀어를 많이 사용하고 주 언어는 신할리어이다. 많은 사람이 영어를 할 수 있어 1달간 여행을 하는데 영어 이용에 불편함이 없었다.
스리랑카 날씨
스리랑카는 고온 다습한 날씨를 가지고 있으며 년간 25도를 유지합니다. 크게 두 계절로 볼 수 있습니다.
건조한 시즌(5월 ~9월) : 비가 적고 맑은 날씨가 유지됩니다.
우기시즌(10월~4월) : 특히 10월부터~ 2월까지는 자주 내리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 스리랑카 중부 지역 고산지역으로 여행을 하시게 되면은 엄청 추위를 느끼실 수 있으니 긴 옷은 필수로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스리랑카 공항 환전 (환율 플러스)
유튜브 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다른 나라에 비해서 공항에서 환전을 하더라도 크게 속지 않고 환전을 할 수 있다.
스리랑카 심카드 / ATM
트레블 월렛 카드를 이용하면은 스리랑카 루피 기준 500~800 즉 한국돈 2,000원 ~3,000원의 수수료를 내용하고 이용할 수 있다.
스리랑카 교통수단 픽미(Pickme 또는 우버(UT)
주요 교통수단으로 우버와 픽미를 이용할 수 있다. 스리랑카 현지 유심칩을 구매해야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다. 우버 보다는 픽미라는 어플을 사용하면 음식주문까지 이용할 수 있다.
글이 어려우시면 아래 영상을 보시면 더 쉽고 이해가 빠르게 여행아놀자 채널에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_O6U0LWlf6c?si=1nRDVZGfiEDn4Il0
이번 글은 스리랑카 여행을 떠나기 전 알고 가야 할 상식을 TOP 10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사실 한 가지 글에 담기 너무 많은 내용이고 방대하기에 앞으로 유튜브 영상과 함께 스리랑카 1달 여행한 내용들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스리랑카로 여행 떠날 준비가 되셨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