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경험한 국내맛집

충북 단양이 마늘로 유명해서 마늘 석갈비 막국수?

by Jeffery 2022. 9. 30.
728x90
300x250

충청북도 단양은 서울에서 멀지 않은곳에 위치 하고 있습니다. 

우선 

온가족이 여행을 가기에도 좋은 소노문 리조트가 있습니다. 

 

건물도 시설도 옛것 이지만 우선 싸게 잠자리를 이용 할수 있고 

워터 파크가 같이 있기에 아이들과 같이 이용하기에도 참 좋은 곳 입니다. 

 

패러 글라이딩도 할 수 있고 산위에 멋진 카페도 여름에는

사인암 계곡에서 수영도 할수 있는 좋은 여행 하기에 좋은 지역 입니다. 

 

그중에서 맛있게 먹었던 곳 바로 

단양 마늘석갈비 막구수라는 곳에 대해서 설명 해드리려 합니다. 

휴게소 같은 느낌의 매장입구라서

주차하기에 좋아요~~~~

운전 못하시는분도 주차하기 편하답니다~~

가격은 비싸지 않은듯 합니다. 1분은 안되고 ~~

2인분 시키면 양이 겁나 많아요~~

막국수랑 먹으면 4명에서 드셔도 될 양입니다.

 

최근에 음식점들이 가격이 많이 올랐기에 가격 변동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마늘이 유명해서 그런지

마요네즈 간장 고추장 마늘이 기본 반찬으로 나오네요 ㅎㅎㅎ

​특이한 경험 이었네요 

 

마늘이 ㅎㅎㅎ

양념별로 이렇게 나오다니 역시 지역 특산물이라서 그런가 봅니다. 

​이 음식점의 메인은 바로

요거

마늘 석갈비

아 이 석갈비 맛을 어떻게 표현을 해야 되나

부드럽고 질기지 않고 

어르신분들이 먹기에도 좋을 정도의 식감이었습니다. 

 

맛있다 향이 좋다 또 먹고 싶다

글을 쓰면서도 이 생각이 절로 드는 곳입니다. 

막국수를 잘하는 곳은 많이 알고 있는데 

석갈비가 아니더라도 이곳으로 막국수 먹으로 와도 될 정도로 

기가막힌 맛입니다. 

 

사실 석갈비도 막국수도 인심이 좋은 충북 단양군인지 너무 양도 많아서 

정말 맛있게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밥을 먹고도 마늘 전통 시장에가서 구매를 해도 됩니다. 

 

오늘은 충북 단양에 있는 마늘석갈비 막국수 집에 대해서 소개 해드렸는데요 

정말 단양에 가시는분들은 가보셔도 후회 하지 않을 맛 입니다. 

 

저녁에 숙과 함께 먹지 못한게 너무 아쉽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